뱅앤올룹슨 H95 리뷰 – 가격이 비싼 만큼 값어치를 할까?

뱅엔올룹슨-H95

안녕하세요 오늘은 뱅앤올룹슨 H95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뱅앤올룹슨 H95에서 95의 의미는 뱅앤올룹슨 95주년을 기념하는 모델을 의미하는데요.

그만큼 뱅앤올룹슨(B&O)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브랜드이며, H95는 B&O이 출시한 무선 헤드폰 중에서 가장 고가의 가격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고가의 가격으로 형성 된 만큼 뱅앤올룹슨 H95의 성능과 기능에 대해 구체적인 리뷰를 진행 하면서, 가격 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뱅앤올룹슨 H95보다 가격이 저렴한 헤드폰도 고려하고 계시다면,  소니1000xm5젠하이제 모멘텀4/ 보스qc45 글을 참고하세요.

1.디자인

뱅앤올룹슨 H95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 입니다.

가죽 및 고급 알류미늄 재질로 마치 헤드폰이 아닌 잘 만든 공예품을 보는 듯한 우아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마감 또한 프리미엄 제품 답게 섬세하게 많은 신경을 썼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1) 색상

색상은 골드, 네이비, 밤나무(Chestnut)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케이스&헤드폰

뱅앤올룹슨 H95 리뷰 - 오픈전

뱅앤올룹슨 H95 제품을 구매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박스를 받게 됩니다. 

뱅앤올룹슨 H95 리뷰 - 케이스

박스를 오픈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의 알류미늄 하드 케이스가 보입니다.

내구성이 강하지만 무게감도 어느정도 느껴져서 휴대하고 다니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케이스를 오픈하면 헤드폰이 나오는데 굉장히 고급스러운 명품의 느낌을 주는 B&O H95 제품의 실물을 영접할 수 있습니다.

B&O h95 오픈 직후
B&O h95 겉면 제거 후

헤드폰을 꺼내면 왼쪽 사진과 같이 이어컵에 필름이 붙여진 상태로 나오게 되고,  이어컵에 있는 필름을 제거 하면 오른쪽 사진에 있는 깔끔한 B&O H95의 외관을 볼 수 있습니다.

3) 헤드밴드

B&O H95 헤드밴드

헤드밴드 위쪽 부분은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은 소가죽 재질로 구성되어 있고, 안쪽은 통풍이 잘 되는 매쉬 소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이어컵

뱅앤올룹슨 H95 리뷰 - 이어컵 외부

이어컵 외부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금속성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O H95 전원 버튼
B&O H95 AUX단자
B&O H95 USB-C

오른쪽 부분에는 사진과 같이 전원 버튼AUX단자, USB-C타입 단자로 구성되어 있고, 왼쪽은 인공지능 비서를 호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B&O H95 휠

이어컵 양쪽에는 휠이 있는데, 오른쪽은 볼륨 조절, 왼쪽은 노캔 세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왼쪽 휠은 노캔 강도의 조절 뿐만 아니라 주변 소리 듣기 모드로 전환 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양쪽 휠을 다이얼 식으로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편리하면서도, 작동 방식에 있어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5) 이어패드

B&O H95 이어패드 탈부착

자석 착탈식으로 탈부착 할 수 있고, 이어패드가 더러워지거나 해지게 되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B&O H95 이어패드 내부

이어패드 내부 재질은 양가죽 형식으로 착용 시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이렇게 재질에 신경을 많이 쓰다 보니 무게가 어느 정도 있다는 부분은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323g의 무게로 대형 유선 헤드폰 만큼 무겁지는 않지만 일반 블루투스 헤드폰 보다는 무거운 편입니다.

다만 착용감은 좋은 편이라 무게 때문에 착용감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6) 구성품

구성품은 Beoplay H95 헤드폰, 하드 케이스, 시작 안내서, USB-C to USB-A 케이블(1.25m), 기내용 어댑터, 초극세사 청소용 천, 인사장, 사용 지침 및 관리 카드, 오디오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음질

40mm 직경의 티타늄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SBS,AAC,aptx 코덱을 지원합니다.

1) 저역

뱅앤올룹슨 H95는 부드러운 저을 들려줍니다.

뱅앤올룹슨 H95 리뷰 - 베이스

저역의 대표적인 악기인 킥과 베이스의 타격감이 강한 것이 아니라 부드러우면서 악기의 울림을 확실하게 표현합니다.

뱅앤올룹슨은 원래 이런 사운드 튜닝으로 소리를 내는 편인데, 

뱅앤올룹슨의 다른 헤드셋들은 저음을 부드럽게 하면 사운드의 퀄리티를 잘 잡지 못해 맥아리 없는 소리가 들린다는 느낌이 많았는데, 

H95는 고가형 가격인 만큼 부드러운 저역의 소리를 선명하게 표현 하였습니다.

2) 고역

뱅앤올룹슨은 소리의 튜닝 자체가 부드럽기 때문에 이 부분은 고역의 악기에서 더 강점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고역의 악기인 하이햇 그리고 여성 보컬의 소리를 들을 때 쨍하고 찌르는 듯한 느낌이 아닌 맑고 청아한 느낌을 주어서 더 편안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특히 튜닝은 보컬을 중심으로 세련되고 부담스럽지 않은 소리를 들려주기 때문에 보컬에 포커스를 두고 음악 감상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만족감이 더 높은 제품입니다.

3) 총평

뱅앤올룹슨은 귀가 편안하고 부드럽게 들릴 수 있는 대중적인 사운드를 구사합니다.

보통 고가형이 아닌 중,저가형 가격의 헤드폰에서는 이런 부드러운 소리의 튜닝을 지향하게되면, 저역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저역의 킥과 베이스 소리가 부드러워지면 소리가 뭉치고 맥아리 없이 들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뱅앤올룹슨은 고가형 가격대에서 제대로 된 튜닝이 이뤄졌기 때문에, 부드러운 저역의 소리를 선명하게 표현해줍니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이쁘게 가공된 뱅앤올룹슨의 사운드 튜닝 방식을 좋아하면서 고퀄리티 음질을 유지하고 싶다면 H95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B&O H95

(10%) 1,299,000원

3.통화음질

B&O H95 통화품질

B&O H95는 4개의 통화용 마이크를 사용합니다.

통화음은  연결의 끊김 없이 자연스러운 편이며, 특히 대중교통과 같이 소음이 많은 공간에서도 외부 소음을 잘 차단해주고 목소리를 선명하게 수음합니다.

4.노이즈 캔슬링

뱅앤올룹슨 H95는 20dB이 조금 넘어가는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탑재했습니다.

H95의 가격을 감안하면 노이즈 캔슬링의 정도가 강하지는 않습니다.

노캔 기능이 강해서 올 수 있는 귀의 먹먹함을 최소화 하면서, 주변의 고주파음과 반복되는 소음을 잘 차단해줍니다.

따라서 노캔 기능은 이압이 크지 않고 자연스러운 노이즈 차단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지만, 강한 노캔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왼쪽 이어컵의 휠을 돌리면 노이즈 캔슬링을 키거나 끌 수 있고, 트렌스 페어런시 모드로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5.트렌스 페어런시

트렌스 페어런시(주변 소리 듣기 모드)는 어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비교해도 가장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고가형의 다른 헤드폰들은 트렌스페어런시 모드를 탑재해도 주변의 소리를 인위적으로 잘 들리게 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부자연스러움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B&O H95는 인위적이지 않고 마치 헤드폰을 안끼고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6.배터리

배터리는 1100mAH로 블루투스 연결 시 50시간, 노이즈 캔슬링 사용 시 38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가의 가격만큼 배터리 용량도 최상급이기 때문에, 일주일에 한번 생각 날 때마다 충전할 수 있을 정도의 여유 있는 용량을 탑재했습니다.

7.착용감

착용 했을때 귀에 닿는 이어패드 내부는 양가죽 재질이 귀를 부드럽게 잘 감싸주고,머리가 닿는 헤드밴드는 메쉬소재로 통풍이 잘 되어 편안한 착용이 가능합니다.

8.총평

뱅앤올룹슨 H95

장점
단점

뱅앤올룹슨 H95 리뷰 (총평)

 뱅앤올룹슨 제품 답게 패키지와 제품 디자인은 매우 고급스러웠습니다.

고가의 헤드셋 중에서 고가의 가격임에도 디자인이 아쉬워서 겉으로 보았을 때 그 값어치가 떨어져 보이는 제품이 생각보다 많은 편인데,

뱅앤올룹슨 H95는 가격 만큼 아니 그 이상의 세련되고 우아한 디자인을 보여준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소,양 가죽 사용으로 매우 편안한 착용감을 보여주고, 대신 재질과 성능에 신경을 쓰다보니 무게는 323g으로 무거운 편에 속합니다.

노캔 기능은 자연스러운 소음 차단은 좋지만 강력한 노캔을 원하는 경우 한계가 느껴진다는 부분에서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대신 주변음 소리 듣기 모드는 인위적인 기계음 없이 자연스럽게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음질은 중저가형 제품이였으면 아쉽게 들렸을 수 있는 튜닝 방식이 프리미엄 가격대에 형성 되어 있는 H95 제품이라 가능한 부드러우면서도 뭉치지 않고 선명한 튜닝 방식이 돋보였습니다.

따라서 장시간 음악 감상 시 귀의 피로도가 적으며, 대중적인 리스너들의 취향에 잘 맞추었다고 느꼈습니다.

그 외의 통화품질배터리 용량 모두 훌륭했습니다.

100만원이 넘어가는 프리미엄 헤드폰이지만,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시고, B&O의 부드러운 튜닝 방식을 선호 하면서 선명한 음질을 원하신다면 B&O H95 제품을 구매하시는 게 가장 최선의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뱅앤올룹슨 H95 리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More To Explore

입문용 오인페 추천
Digital

오디오 인터페이스 추천 Top5 (입문용 오인페 추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작곡가, 인터넷 방송인, 취미 홈레코딩 사용자 등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춰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지 않으신다면, 구매

디자이너 맥북 추천
Digital

디자이너 맥북 추천 Top5(포토샵,일러스트 맥북)

디자이너 분들은 윈도우 노트북도 좋지만, 맥북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은 윈도우 노트북이 더 좋지만, 디자인 프로그램의 호환성과, 디스플레이, 터치패드 편리함 등등을 고려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