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인터페이스 추천 Top5 (입문용 오인페 추천)

입문용 오인페 추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작곡가, 인터넷 방송인, 취미 홈레코딩 사용자 등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춰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지 않으신다면, 구매 후에 제대로 된 활용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디오 인터페이스 구매 가이드와, 그에 맞춰 최적의 입문용 오인페 추천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작곡에 필요한 맥북을 찾으시는 분들은, 작곡용 맥북 추천 글을 참고하세요.

1.오디오 인터페이스 구매가이드

1) 인풋/아웃풋

오디오 인터페이스 구매 시 가장 첫 번째로 고려해봐야 할 부분이 인풋/아웃풋이 몇 개가 필요한지 입니다.

input

인풋은 마이크/악기를 PC 안으로 입력시켜주는 연결 단자를 의미하는데요.

평소에 악기나 마이크로 녹음을 할 때 한 번에 한 가지의 악기만 사용 한다면 인풋 단자가 하나여도 충분하지만, 2가지 이상의 악기를 한 번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는 인풋이 2개 이상 탑재된 오인페를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Output

아웃풋은 인풋을 통해 연결된 소리를 외부로 출력 시켜주는 단자인데요.

보통은 스피커를 연결하는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1개의 아웃풋(L,R) 단자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레이턴시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얼마나 소리의 지연 없이 빠른 속도로 오디오를 재생 시킬 수 있는지 입니다.

이 부분이 레이턴시인데, 오디오 인터페이스마다 레이턴시가 다 다르고, 보통 가격대가 높을 수록 레이턴시는 줄어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입문용으로는 레이턴시에 민감한 작업을 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내에서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3) 연결방식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연결 방식은 보통 USB/ 썬더볼트 2가지의 방식을 지원하는데요.

윈도우 유저라면 USB가 더 안정적인 편이며, 맥 유저는 썬더볼트를 선택하는 것이 더 유리한 선택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4) AD/DA 컨버터

AD/DA(Analog To Digital/ Digital To Analog)란 오디오의 입출력 성능을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좋은 AD/DA 성능을 가진 오디오인터페이스는 노이즈 없이 있는 그대로의 깨끗한 사운드를 전달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씀드린 총 4가지의 기준을  참고하여, 최적의 입문용 오인페 추천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2) 입문용 오인페 추천

1) Focusrite Scarlett SOLO

(2%) 155,000원
Input 채널 개수2개
Output 채널 개수1개
연결 방식USB타입C
팬텀파워O

입문용 가성비 오인페 추천 첫 번째 제품은 Focusrite Scarelett Solo입니다.

이 제품은 전세계 베스트 셀러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인데요.

저가형 가격에 심플한 기능의 미니멀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BJ or 방송용 오인페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대임에도 2개의 인풋 채널로 구성이 되어 있어 악기와 보컬이 동시 녹음이 가능하기에, 작곡 입문자 분들에게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2채널 외에 저번 버전에서 없던 AIR라는 기능도 추가 되었는데요.

AIR 기능은 마이크 엠프에 색채를 얹어 주고, 아날로그의 다채로움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워낙 합리적인 가격에 유명 브랜드의 제품인 만큼 판매 기록 1위를 달성하고 있기에 제품의 내구도와 안정성 역시 좋은 편입니다.

BJ,방송인,작곡 입문을 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고가의 오인페를 구매하실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가성비 오인페인 스칼렛 솔로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2) 엠오디오 M Track Solo

(2%) 78,000원
Input 채널 개수2개
Output 채널 개수1개
연결 방식USB타입B
팬텀파워O

입문용 오인페 추천 2번째 제품은 엠오디오 M Track Solo입니다.

엠오디오는 스피커 출력, 헤드폰, 이어폰, 신디사이저 연결이 모두 가능하며 BJ,방송용 부터 음악을 하시는 분들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저가형 가성비 오인페입니다.

특히 많은 기능이 필요 없는 Bj, 방송용 오인페 추천 제품으로는 가장 가성비 있게 구매할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하기에 효율성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악용으로는 가능하나, 작곡을 전문적으로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장치 없이 딱 보이스랑 악기 연주를 연결을 해서 쓰고 싶다면 10만원 대 이상의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넘어갈 필요 없이 엠오디오 M-Track Solo로도 충분합니다.

특히 기타, 베이스 전용 입력 단자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기타 입문용 오인페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가장 좋은 효율성을 보여주는 가성비 오인페입니다.

오인페의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면서 최대한 저가에 형성되어 있는 가성비 오인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3) 오디언트 iD4 MK2

(1%) 320,000원
Input 채널 개수2개
Output 채널 개수1개
연결 방식USB타입C
팬텀파워O

입문용 오인페 추천 3번째 제품은 오디언트 iD4 MK2입니다.

가격은 2~30만원 대지만, 동 가격대에 나올 수 없는 최상급 가성비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제품인데요.

콘솔 형태의 디자인으로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해 편리하며, 노이즈 없이 깨끗한 사운드의 소리를 구현해 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듀얼 헤드폰 단자  탑재로 한 번에 헤드폰 2대가 사용이 가능하며, 루프백 기능을 탑재해 방송용 오인페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매우 적합한 제품입니다.

루프백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BGM, 음악 등을 녹음하는 목소리와 함께 송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ID4 MK2는 방송용 뿐만 아니라 작곡,음악용으로도 매우 훌륭한 기능 및 단자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마이크, 기타, 피아노, 전자 악기 녹음 모두 가능하며, 3.5mm, 6.5mm 이어폰 단자가 있어 어떤 이어폰,헤드폰을 갖고 있어도 연결해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특히 보컬용으로 좋은데, 다이나믹 마이크 볼륨 확보가 충분히 되고, 볼륨을 올려도 노이즈가 없어서 스트레스 없이 녹음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나의 오인페를 구매해서 중급자~고급자 수준까지 꾸준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오인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4) 아리스노보 UMB-MIX2

(2%) 68,000원
Input 채널 개수2개
Output 채널 개수1개
연결 방식USB타입B
팬텀파워O

입문용 오인페 추천 4번째 제품은 아리스노보 UMB-MIX2입니다.

이 제품은 제가 작곡가로 입문했던 시절 2년정도 사용했었던 제품이기도 한데요.

가벼운 무게에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능을 채택해서, 노트북에도 간편하게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야외 or 다른 작업실에서 녹음을 할 때도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능을 보게 되면 2채널을 지원해, 한 번에 2가지의 입력이 가능하긴 하지만, 게인을 거는 경우, 체감상 채널 1쪽의 사운드가 잡음이 덜 한다는 느낌이 있기에, 한 번에 하나의 사운드를 녹음 하시는 분들에게 권장 드리는 제품입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리버브 및 에코와 같은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녹음 시 모니터링 기능의 품질은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고, 무엇보다 레이턴시가 아예 없다시피 해서 이 부분은 매우 큰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구성이 심플한 만큼 사용법 역시 간편하며, 일반적인 오인페와 다르게 드라이버,소프트웨어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대문에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작곡(미디)을 처음 시작 하시는 분 or 방송용 오인페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 중에 저가형 오인페 추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5) 오디언트 EVO4

(1%) 190,000원
Input 채널 개수2개
Output 채널 개수1개
연결 방식USB타입C
팬텀파워O

입문용 오인페 추천 5번째 제품은 오디언트 EVO4 입니다.

Evo4는 USB-C 단자로 연결이 가능하며, 2채널 콤보 입력 단자를 지원해 마이크와 라인 입력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디자인은 미니멀하면서 상당히 이쁜 디자인을 보여주며, 특히 노브가 다이얼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조작이 편리합니다.

Evo4는 2가지의 앱을 제공하는데, 하나는 버튼을 효율적으로 조절하는 앱을 지원하고, 다른 하나는 루프백을 전용으로 지원하는 전용 믹서 앱을 지원합니다.

또한 Evo4는 스마트게인이라는 특별한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오디오 인터페이스의 초록색 버튼을 누르고 1,2채널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 채널에 대한 게인을 자동으로 조절해주기 때문에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고 이쁜 디자인에, 루프백 및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가성비 오인페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입문자를 위한 오디오 인터페이스 간단하게 성능 보는 법과, 이에 맞춰 가성비 오인페 추천을 드렸습니다.

제가 추천 드린 제품을 본인의 용도에 맞춰서 구매 하신다면 구매 후에도 제대로 된 활용을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입문용 오인페 추천 글을 마무리하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More To Explore

입문용 오인페 추천
Digital

오디오 인터페이스 추천 Top5 (입문용 오인페 추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작곡가, 인터넷 방송인, 취미 홈레코딩 사용자 등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춰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지 않으신다면, 구매

디자이너 맥북 추천
Digital

디자이너 맥북 추천 Top5(포토샵,일러스트 맥북)

디자이너 분들은 윈도우 노트북도 좋지만, 맥북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은 윈도우 노트북이 더 좋지만, 디자인 프로그램의 호환성과, 디스플레이, 터치패드 편리함 등등을 고려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