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버즈2 상세 리뷰

갤럭시-버즈2

오늘은 삼성 갤럭시 버즈2 리뷰 를 진행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에서 아쉽게 느껴졌었던 착용감이 갤럭시 버즈2 제품에서는 개선이 되었는지, 가격 대비 구매 할 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인지, 음질, 통화 품질, 노이즈 캔슬링, 배터리와 같은 핵심 성능 들은 어떤 지에 대해서 구체적 인 리뷰를 진행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다른 갤럭시 버즈 시리즈 글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갤럭시 버즈2 프로 리뷰 글을 참고하세요

1.디자인

그라파이트, 라벤더, 올리브, 화이트 4가지의 디자인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버즈케이스의 외면은 유광, 내면은 무광으로 되어 있고 이어팁의 외면은 유광으로 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케이스>

이어팁

<이어팁>

위의 사진을 보시게 되면 디자인은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깔끔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색상은 화이트가 가장 무난하게 구매하기에 좋지만, 디자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는 색상은 라벤더 색상의 제품입니다.

그라파이트

라벤더

올리브

화이트

2.음질

1) 저역

저음과 중저역대의 음이 조금 붕 뜬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저역의 무게감이 약한 편이므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하신 뒤 이퀄라이저 설정에서 저음 강조를 선택해서 들으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갤럭시 웨어러블 설치 화면> 

저음-강조모드

<이퀄라이저 저음강조 모드 선택>

2) 고역

고역은 전체적으로 준수한 해상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무게감이 낮았던 저음과는 달리 고음은 보컬이나 하이햇과 같은 고역대의 악기들이 무게감이 있는 편으로 고음을 톡 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3) 밸런스

전체적인 밸런스는 저역보다 고역이 강조 되어있는 밸런스입니다.

따라서 균형 잡힌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저음 강조 모드를 통한 밸런스를 맞추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통화 품질

3개의 마이크(2개의 빔포밍 외부 마이크, 1개의 내부 마이크) 및 골전도 센서를 활용해서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었지만 가격은 3~40%더 높게 출시된 갤럭시 프로보다도 통화 품질은 더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4.노이즈 캔슬링

가격대비 훌륭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10만 원도 되지 않는 가격대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 탑재 및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3단계에 걸쳐서 지원합니다.

보통 1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 노이즈 캔슬링이 탑재된 무선 이어폰들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사용하기에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는데 갤럭시 버즈2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10만원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준수한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물론 가격대가 훨씬 더 비싼 에어팟 프로 처럼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지는 않았고, 적당한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데,

오히려 너무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보다는 가성비가 뛰어나면서도 준수한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

5.배터리

기본 재생 시간 7.5시간 충전 케이스 포함 29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용량이 높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하기 좋고, 이어폰을 귀에서 빼고 다른 곳에 방치 시켜 놓았을 때도(이어폰을 충전 케이스에 넣지 않고 다른 공간에 두었을 때) 절전 성능이 우수한 편으로 배터리가 빨리 닳지 않습니다.

6.착용감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느낌이 있습니다.

보통 커널형 이어폰은 장시간 착용 시 귀의 피로감이 오픈형 이어폰에 비해서 큰 편이지만 이번 버즈2 제품은 커널형 제품임에도 착용감이 매우 좋습니다.

이어팁 하나의 무게가 5g으로 평균적인 이어팁의 무게가6~7g인 것을 감안 했을 때 더 가볍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1~2g의 차이는 손으로 들고 있을 때의 차이는 느껴지지 않지만, 귀에 장시간 착용시의 체감은 큰 편입니다.

무게 뿐만 아니라 이어팁과 노즐의 크기도 줄였기 때문에 귀가 작아서 커널형 이어폰을 착용하기 힘드셨던 분들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어팁의 크기와 무게를 줄이면서 음질과 음량적인 장점 부분 보다는 착용감 부분에 더 많은 신경을 쓴 제품입니다.

7.전용 앱

액티브-노이즈-캔슬링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하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주변 소리 듣기 2가지 기능을 메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선택하고 음악 감상 시 배터리 소모가 더 빠르다는 단점이 있지만, 주변 소음이 차단 된 조용한 환경에서 체감상 더 좋고 선명한 음질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사진의 빨간색으로 표시 된 부분 처럼 3단계에 거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8.총평

갤럭시 버즈2

장점

단점

1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이어폰들은 그동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많이 부족하게 느껴졌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버즈2 제품은 10만원 이하의 가격임에도 가격대비 고퀄리티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커널형 제품의 가장 아쉬운 부분인 착용감은 무게와 크기를 줄여나가면서 상당히 개선되었고, 통화 품질도 버즈 프로 라인업보다 더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이 많습니다.

다만 음질에 있어서는 저음역대가 조금 아쉬워서, 이퀄라이저 설정을 따로 진행 해줘야 하고, 음질만 놓고 본다면 가격대비 좋은 퀄리티의 음질은 아닙니다.

10만원 이하의 가격대에서 무난한 음질에 고퀄리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했으며 착용감과 통화 음질이 좋은 무선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제품입니다.

 

갤럭시 버즈2 리뷰 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More To Explore

입문용 오인페 추천
Digital

오디오 인터페이스 추천 Top5 (입문용 오인페 추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작곡가, 인터넷 방송인, 취미 홈레코딩 사용자 등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춰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지 않으신다면, 구매

디자이너 맥북 추천
Digital

디자이너 맥북 추천 Top5(포토샵,일러스트 맥북)

디자이너 분들은 윈도우 노트북도 좋지만, 맥북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은 윈도우 노트북이 더 좋지만, 디자인 프로그램의 호환성과, 디스플레이, 터치패드 편리함 등등을 고려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