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디지털 피아노 추천 Top7 [2023]

디지털 피아노 추천

디지털 피아노는 합리적인 가격에, 소음 걱정 없이 편리하게 연주가 가능한 악기입니다.

다만 건반 수, 건반 종류, 동시 발음 등 디지털 피아노 고르는 법에 대해 모르고 구매를 하신다면, 구매 후 만족도가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디지털 피아노 사양 확인 법과, 가격대 별로 가장 최적의 디지털 피아노 추천 Top7을 진행하겠습니다.

추가로 디지털 피아노에 사용할 이어폰이 고민이시라면 가성비 이어폰 추천 Top7 글을 참고하세요.

1.디지털 피아노 구매 가이드

1) 건반 수

2) 건반 종류

3) 동시 발음

2.디지털 피아노 추천

야마하-p125

1) 야마하 p125

야마하 p125
건반 수88건반
건반 종류해머건반(GHS)
동시 발음192
음색24개
리듬20개
녹음O
메트로놈O
크기132.6*29.5*16.5
무게11.8kg

디지털 피아노 추천 첫 번째 제품은 야마하 P125입니다.

야마하 P125는 디지털 피아노 부분 베스터 셀러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우선 건반은 GHS 해머건반을 지원해 실제 그랜드 피아노와 유사한 터치감을 보여주는 제품이며, 2-way 스피커를 사용해 위,아래 방향으로 소리가 나와 공간감 있는 음향을 들려줍니다.

음질은 실제 야마하의 cf모델로부터 만들어진 4Layered CF Sampling을 채택해서, 4단계의 샘플을 활용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다른 디지털 피아노보다 더 풍부한 음질로 셈여림 표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 3가지의 EP 버전과 20개의 리듬 기능을 제공해 다양한 연주가 가능하며, 추가로 메트로놈과 녹음 기능도 지원합니다.

단자는 USB 미디 단자, 페달 단자 2개, Aux out 단자가 있으며, 보면대와 페달 어댑터도 같이 제공되어서 추가로 구매할 것 없이 바로 연주가 가능합니다.

제품 자체의 단점은 없지만, 베스트 셀러 제품 답게 품절이 잦은 편이라, 구매에 대한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다는 점이 유일한 흠이 될 수 있습니다.

피아노 학원과, 입시장에 가면 대부분 야마하 p125를 사용할 정도로 가격대비 최적의 연습 시스템을 제공해 주는 피아노이기 때문에, 디지털 피아노를 제대로 입문하고 싶으신 분들, 호불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피아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장점
단점
카시오-CDP-S90

2) 카시오 CDP-S90

카시오 CDP-S90
건반 수88건반
건반 종류해머건반
동시 발음64개
음색10개
녹음x
메트로놈O
크기132.2*23.2*9.9
무게10.5kg

디지털 피아노 추천 2번째 제품은 카시오 CDP-S90 입니다.

카시오 CDP-S90은 스케일드 해머 액션 88건반을 사용해, 그랜드 피아노와 유사한 건반의 느낌을 보여주며, 스프링이 없는 해머 시스템을 통해 연주시 자연스러우면서도 무게감 있는 터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음질은 카시오가 개발한 무손실 오디오 압축 기술을 통해 원본 그대로의 오리지널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 총8가지 이펙터(코러스4종, 리버브4종)를 제공해 다양하고 풍성한 연주가 가능하며, USB 연결만으로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호환이 되어서, 피아노 악보앱등 다양하게 연결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서스테인이 조금 부족해 연주시 손을 좀 더 눌러주는 느낌이 필요하다는 점 입니다.

좋은 터치감과 원본 그대로의 음질을 들려주는 가성비 디지털 피아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장점
단점
롤랜드-FP-10

3) 롤랜드 FP-10

롤랜드 FP-10
건반 수88건반
건반 종류해머건반
동시 발음96
음색15개
리듬17개
녹음X
메트로놈O
크기128.4*25.8*14
무게12.3kg

디지털 피아노 추천 3번째 제품은 롤랜드 FP-10입니다.

롤랜드 FP-10은 FP 시리즈 중에서 사이즈가 가장 작은 편이며, 피아노 상단에는 전원,볼륨,음색 버튼을 포함해 4개의 버튼을 제외하고는 아무 버튼이 없어서 매우 심플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롤랜드 FP-10의 가장 큰 장점을 하나 꼽자면 터치감인데요.

메인 건반으로 쓸 수 있을 정도의 퀄리티가 좋은 터치감을 보여줍니다.

특히 건반의 무게감은 그랜드 피아노의 타건감과 비슷하다고 느낄 정도의 묵직함을 보여주기 때문에, 실제 피아노를 연주하는 듯한 느낌의 타건감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모델입니다.

FP-10은 피아노를 포함한 15가지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32가지의 곡이 내장되어 있고, 피아노 파트너 어플 연동이 가능하기에 다양하면서도 편리한 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내장 스피커가 본체 바닥에 있기 때문에 먹먹한 느낌의 소리가 들릴 수 있어, 깨끗한 음질을 원하시는 분들은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착용하고 연주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건반의 무게감이 묵직한 디지털 피아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장점
단점
아르테시아-pe-88w

4) 아르테시아 PE-88W

아르테시아 PE-88W
건반 수88건반
건반 종류웨이티드해머 건반
동시 발음64개
음색137개
리듬100개
녹음O
메트로놈O
크기127.5*27.5*9.5
무게9kg

디지털 피아노 추천 4번째 제품은 아르테시아 PE-88W입니다.

사실 아르테시아 피아노는 저도 사용하고 있고, 가성비 만큼에서는 이 브랜드를 따라갈 곳이 별로 없다고 느껴집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디자인은 디지털 피아노 Top5 안에 들어갈 정도로 아름다운 디자인(특히 화이트 색상)을 보여줍니다.

또한 영국 RWA 음원과 아르테시아 ASWA건반을 장착해, 타건감과 음질 모두 평균 이상의 수준을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다만 일반 해머 건반보다 조금 더 가벼운 웨이티드 해머 건반을 사용했기 때문에 건반의 무게감은 조금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르테시아 PE-88W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먼저 좌측 컨트롤 섹션의 start/stop, synchro,intro,필인등의 버튼을 이용하여 리듬 연주가 가능하며, 리버브 8종, 코러스13종이 포함된 이펙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어&스플릿 기능을 활용하게 되면 한 번에 3개의 악기를 동시에 연주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후면 단자에는 USB,헤드폰 단자 뿐만 아니라 전작에서 지원하지 않던 AUX IN, MIC-in 단자를 지원하여 마이크나 외부 음원을 사용하여 전자 피아노 자체의 스피커나 외부의 스피커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보면대, 어뎁터, 서스테인 페달이 함께 제공됩니다.

단점은 건반 개별 음색들은 다른 건반들에 비해 뛰어나지 않은 편이기에, only 혼자서 피아노 악기만을 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더 좋은 음색이 탑재된 피아노를 찾아보시는 게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피아노로 혼자서 합주 연습을 하고 싶으신 분/ 라이브 연주를 하시는 분/ 다양한 악기를 피아노로 연주하고 싶으신 분/ 작곡을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장점
단점
레브 RP10

5) 레브악기 RP-10

레브 RP10
건반 수88건반
건반 종류세미 웨이티드 건반
음색140개
리듬10개
녹음O
메트로놈O
크기129.8*28.5*11.2
무게6.7kg

디지털 피아노 추천 5번째 제품은 레브 RP10입니다.

레브 RP10은 세미웨이티드 건반을 사용해 손가락이나 손목의 힘이 약한 분들이 무리 없이 연주를 할 수 있는 가벼운 건반의 무게감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건반의 감도도 연주자의 힘이나 스타일에 따라 4단계로 조절 할 수 있어, 더욱 세밀하고 편리한 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Awm 샘플링과 hifi 오디오 시스템을 채택해 음원과 스피커의 음질이 가격 대비 매우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레브 RP10은 작곡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굉장히 좋은 제품인데요.

피아노에 140개의 음색이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악기로 연주가 가능하며, USB케이블을 통해 미디 프로그램과 호환이 가능해 마스터 키보드로서 녹음,편집,믹싱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단자는 UDISK, USB-MIDI, PEDAL, Audio In/Out, 헤드폰 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품은 악보 보면대, 서스테인 페달, USB2.0케이블, 5핀-B Type 케이블이 함께 제공됩니다.

추가적으로 레슨 모드를 통해 2명이서 동시에 같은 음역대로 연주를 할 수 있으며, 메트로놈, 조옮김 기능을 지원하고, 6.7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보통 88건반에서 지원하는 해머건반이 아닌 세미 웨이티드 건반을 사용했기 때문에 타건감이 가볍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면서, 가벼운 터치감과 무게를 보여주는 88건반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장점
단점
마루아치 MQ-6132

6) 마루아치 MQ-6132

마루아치 MQ-6132
건반 수61건반
건반 종류소프트 건반
음색200개
리듬200개
녹음O
메트로놈O
크기93*31*9cm
무게3.2kg

디지털 피아노 추천 6번째 제품은 마루아치 MQ-6132입니다.

이 제품은 61건반에 가벼운 터치감으로, 입문자 초보자 분들이 구매하기 좋은 용도의 피아노입니다.

사운드는 좋은 편이고, 1단계부터 17단계까지  사운드를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 조용하게 연주해야 하는 경우도 1단계로 설정하면 조용한 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볼륨뿐만 아니라 템포도 32단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그 외에 녹음, 재생, 가이드, 데모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혼자서 연습하기 좋은 환경을 구성해 줍니다.

다만 건반의 수가 61개여서 88건반에 비해 건반의 수가 작기 때문에, 피아노를 입문하시는 분이나 작곡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만, 입문 단계를 넘어서 제대로 피아노 연주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단자는 DC 9V,헤드폰,AUDIO,MIC 단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이하게 소형 마이크가 함께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피아노 입문자 or 작곡 초보자 분들 중에 저가형 디지털 피아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장점
단점
TGate-교습용-디지털-피아노

7) 토이게이트 Type-C

토이게이트 Type-C
건반 수61건반
건반 종류하드형 건반
음색600개
리듬400개
녹음O
메트로놈O
크기93*30*10cm
무게5.8kg

디지털 피아노 추천 7번째 제품은 토이게이트 Type-C입니다.

이 제품도 61건반에 가벼운 하드형 건반이 탑재되어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용도의 피아노입니다.

또한 본체 내에 600가지 악기와 400가지 리듬, 30가지의 데모곡이 있으며, 템포토 30~240bpm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연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 조옮김/ 메트로놈/ 교습모드/ 분할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고, usb 단자를 통해 mp3 파일 재생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악보와 어댑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스탠드까지 추가적으로 제공이 되어서 스탠드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61건반이어서, 중급자 이상으로 넘어간다면 연주에 제한이 되고, 무게가 6kg으로 가벼워 휴대성은 좋으나 밀거나 당길때 피아노가 조금은 흔들릴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초급자/입문자용 가성비 디지털 피아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장점
단점

오늘은 디지털 피아노 추천 Top7 리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디지털 피아노 성능 보는 법과, 가격대에 맞춰 최적의 디지털 피아노 추천을 진행하였으니, 글을 보고 구매를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되실 거라 믿습니다.

디지털 피아노 추천 글을 마무리하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More To Explore

입문용 오인페 추천
Digital

오디오 인터페이스 추천 Top5 (입문용 오인페 추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작곡가, 인터넷 방송인, 취미 홈레코딩 사용자 등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기기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춰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매하지 않으신다면, 구매

디자이너 맥북 추천
Digital

디자이너 맥북 추천 Top5(포토샵,일러스트 맥북)

디자이너 분들은 윈도우 노트북도 좋지만, 맥북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은 윈도우 노트북이 더 좋지만, 디자인 프로그램의 호환성과, 디스플레이, 터치패드 편리함 등등을 고려했을